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루틴 (Routine) 뜻 한마디로 정의

by ⠀⠀⠀⠀⠀⠀⠀⠀⠀⠀⠀⠀⠀⠀⠀⠀⠀⠀

 

루틴 뜻, 루틴 영어로

 

유튜브 속에서 어떤 헬스 유튜버는 홈트 유행에 맞게 이 운동 저 운동을 몇 번 몇 번 하라고 알려주더니 이걸 또 몇 번 반복하라고 알려주며 이렇게 말합니다.

 

"이 루틴으로 운동하세요"

 

 

TV 속에서 아침을 깨우는 시계 알람이 울리면 화장은 곱게 했지만 방금 잠에서 깬 연예인이 일어나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커튼을 걷고 함께 살고 있는 고양이 밥을 챙긴 뒤, 거실 가운데 요가 매트를 깔고 앉아 명상을 시작합니다.

 

"이게 제 아침 루틴이에요."

 

개인의 일상이 콘텐츠가 된 시대에 타인의 일상을 훔쳐보고 있는 우리가 많이 듣고 있는 단어 중 '루틴'이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정확히 루틴이란 무슨 뜻일까요?

 

 

루틴(Routine)이란?

루틴의 뜻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면 어학사전상, 체육용어로써, 댄스 용어로써 유형에 따라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학사전 : ①정해 놓은 ②판에 박힌 ③타성적인 ④판에 박힌 수작 ⑤일상적인 일

✔ 체육용어 : 운동선수들이 최고의 운동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하는 개인적인 습관이나 행동

✔ 어학사전 : 일정한 댄스 스탭으로 피겨 조합의 순서를 정하고 그 순서에 맞게 춤을 추는 것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본 뜻과 현재 우리 삶에서 루틴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의 행동을 연관 지어 유추해보면 루틴은 일정한 순서가 있고 반복되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규칙의 반복'으로 정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전적 의미로만 봤을 때는 루틴이 매우 따분하고 뻔한 것으로 부정적 의미로 해석될 수도 있지만, 오늘날 우리가 듣고 있는 루틴의 실제 의미는 부정적인 것보다는 생산적인 것에 가깝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 루틴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삶에서 원하는 결과를 더 나은 방향으로 완성하기 위해 행하는 습관 같은 것입니다.

 

 

더 건강하고 좋은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한 운동 루틴, 더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스킨케어 루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성공 루틴 등등.

 

어떠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아주 작은 단위의 루틴부터 오늘 하루, 일주일 또는 1년, 인생 전체를 관통하는 루틴까지 다양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분께서도 본인이 원하는 목적과 결과를 위해 본인만의 생산적인 루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MBTI 테스트, 성격유형검사 검사 링크 바로가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재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무료 검사 링크도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

no4no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