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MBTI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by ⠀⠀⠀⠀⠀⠀⠀⠀⠀⠀⠀⠀⠀⠀⠀⠀⠀⠀

 

MBTI 테스트, 성격유형검사

검사 링크 바로가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재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무료 검사 링크도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MBTI란?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의 약자로 작가인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의 딸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스위스의 정신의학자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을 기본으로 하여 개발한 성격유형 선호지표입니다.

 

최근에 들어서는 MBTI 검사 신뢰성에 대해 의문을 던지는 사람들이 많지만, 검사 시행이 간편하여 흥미로 보는 개인들부터 진로 선택이나 인성 검사 목적으로 이용하는 단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MBTI 4가지 성격 지표

 

MBTI는 검사자에게 총 93개의 질문을 던지고 그 답변을 토대로 4가지 지표에 따라 성격 유형을 16가지 구분합니다. 검사자의 답변을 토대로 16개의 성격 유형 중 검사자에게 해당하는 성격 유형을 제시합니다.

 

✔ 4가지 지표란?

 

1. 주의초점 : 에너의 방향에 따라 외향적(E) or 내향적(I)

2. 인식기능 : 사람이나 사물을 인식하는 방식에 따라 감각적(S) or 직관적(N)

3. 판단기능 : 판단의 근거에 따라 사고적(T) or 감정적(F)

4. 생활양식 : 선호하는 삶의 패턴에 따라 판단적(J) or 인식적(P)

 

MBTI 검사 시작하기

검사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질문에 최대한 솔직하고 정직하게 답변하면 됩니다. 되도록 중립적인 답변은 지양하는 것이 검사 결과에 더 좋습니다.

 

 

검사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사시간은 총 12분 정도 소요됩니다. 최대한 솔직하게 답변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검사결과

검사를 마치면 본인의 응답 결과에 따라 '분석형, 외교형, 관리자형, 탐험가형' 등의 성격 유형이 나옵니다. 해당 성격에 대한 해설과 본인과 동일한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는 유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바로가기 (PC+모바일 2가지 제공)

주식 평단가 계산기, 추매 계산기 물타기 계산기 PC 모바일 모두 가능 내가 매수한 종목이 끝까지 상승하면 좋겠지만 주식에 절대란 없으며 끝없는 상승도 없습니다. 많이 올랐다 싶으면 이 핑계

no4no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