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시는 감염병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파주 시민에게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차 지원금과 같이 파주 시민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파주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3월 28일 24시를 기준으로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파주 시민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를 포함한 47만명입니다. 지원대상에 해당한다면 소득과 연령 관계없이 모두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재난지원금 지급형태 : 신용카드 포인트 또는 지역화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진행합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21년 5월 3일 ~ 6월 6일까지이며 '파주시 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relieffund.paju.go.kr)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신용, 체크 카드를 통해 신청, 신청 홈페이지는 신청기간에 오픈)
원활한 신청을 위해 5월 3일부터 7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가 대리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기간은 5월 31일 ~ 6월 30일까지입니다. 거주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은 파주페이로 지급됩니다. (5월 31일부터 6월 12일까지는 토요일도 신청 가능)
외국인 신청은 6월 7일 ~ 6월 30일까지이며 오직 방문 신청만 가능하고, 파주시 지역화폐로만 지급됩니다.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은 파주시 관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업체, 파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고, 사용 승인을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기간 초과시 자동 소멸.
신청관련 궁금하신 내용은 파주시청 콜센터 또는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31-940-8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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